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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cto Project 0부터 끝까지

1 - 2 Layers

1.     Layer Model

Yocto 프로젝트는 다른 간단한 빌드시스템애서 가져온, embedded Linux 생성을 위한 개발 모델을 가지고 있다. 요걸 layer model이라 한다. Layer는 기술, HW 구성요소, SW 구성요소 모두를 포함하며 yocto 에서는 강력한 생태계에 기여하는 표준을 제공한다.

 

Layer 모델은 협업을 지원하고, 커스터마이징 또한 한 방에 지원한다

 

Layer 모델이 갖고 있는 정보는, 빌드 시스템이 무엇을 할지에 대한 명령어 세트에 대한 repository 이다.  사용자는 이제 layer들을 조합하고, 재사용하여 빌드를 할 수 있으며, 만든 layer를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layer는 이전 명령이나 세팅에 대한 변화를 언제던지 가져 갈 수 있다.

 이런 재정의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이전 공동작업이나 커뮤니티 등에서 받은 레이어를 손쉽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고, 설계 제품의 요구사항에 맞게 개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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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cto 프로젝트 호환 인증, 적절한 제품 및 소프트웨어 구성요소에 적용되어서 BSP라던가 아니면 다른 OE와 호환되는 layer 및 관련된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같은 데 인증 마크가 부여되는데, 이걸로 제작자는 배지 이용 및 브랜딩 자산을 사용할 수 있게 끔한다.

 

 

감이 안온다면,

 

공식 호환 Layer

https://www.yoctoproject.org/software-overview/layers/

아직 검증 안된 openembedded project 쪽의 layer

http://layers.openembedded.org/layerindex/branch/master/layers/

 

여기에 한 번씩 들어가보시라.

Openembedded 는 말그대로 광범위했던 프로젝트라서 호환성문제가 존재할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특정 bsp 에 대한 정보 ( BSP 란? Board Support Package 로, driver등을 개발하거나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보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는 작업 이라고 합니다.)

https://www.yoctoproject.org/software-overview/layers/bs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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